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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먹는 법 (만화, 먹짱 리뷰?!)

초록창 검색결과: 먹방 유튜버


유튜브에서 먹방 mukbang 컨텐츠가 핫하다
이 주제를 언급했을 때 아마 떠오르는 유튜버는 사람마다 다르겠으나 보면서 드는 생각은 비슷하겠지

대단하다 or 어떻게 저렇게 잘 먹지

이 정도가 아닐까? 뭐, 불편한 사람들은 안 볼테고 굳이 검색을 하다가 이런 블로그까지 들어오는 일이 없을테니까 논외

20대 중반에 식욕이 터져서
두 시간에 한 끼씩 먹었던 시기가 있었다
한 달 정도였던 것 같은데 푸드파이터해도 되겠다 싶을만큼 식욕, 소화력 등의 컨디션이 많이 먹기에 최상이었다

저자: 츠치야마 시게루


만화방에서 시간을 때우다가 ‘먹짱’이라는 만화를 봤는데 일본 만화답게 뭔가 정보인지 TMI인지 헷갈리는 그런 내용이 앵간히 많았다

만화책을 정주행하다가 괜히 삘이 꽂혀서 정리해본 많이, 오래, 잘 먹는 방법을 적어둔 파일이 있길래 굳이 한 번 적어본다

1. 수분

짠맛은 갈증을 유발함.
물은 혀를 민감하게 만들고 오이, 양배추가 좋음.
가능한 잘게 씹어서 타액을 많이 내야함.

2. 먹다가 멈추는 일이 적게, 없게

입에 붙거나 목에 걸리면 곤란하다.
뜨거운 건 미리 식힐 것, 단단해지진 않게 적당히.
온도가 중요함. 식으면 굳음.
매운 거, 고추가 식도에 닿으면 큰일남. 직접 닿지 않게 먹는 게 좋다.

3. 위장 크기 관리

위장은 신축성이 큰 기관이다. 굶으면 줄어든다.
많이 먹으려면 적정량을 꾸준히, 물은 조금만.
위장 활동을 활발하게 하기 위해 식초가 많이 들어간 드레싱.
위장을 확장시킬 목적으로, 에피타이저.
샐러드와 사과로, 섬유질이 많은 쥬스로 식이섬유 섭취: 혈당급상승 예방 / 위장 보호
식사 한시간전에 우유, 위장확장 드링크는 세시간전.
공복에 단 음식을 많이 먹으면 체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후에 뇌의 중추가 위장과 관계없이 먹지 말라고 명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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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winnermedi.com

4. 지속적인 섭취

포만감이 오기 전에, 계속 먹을 것.
쉬면 욕구가 사라짐. 자기 페이스를 지키면서 쉬지 않고.
턱의 피로를 최소화 할 것. 무와 식초로 음식의 기름기를 줄임.
무를 갈아서 마시면 소화를 촉진, 입안을 개운하게.
매운 음식은 식욕을 돋운다.

마라톤처럼 계속 먹어야한다

5. 기타

입을 크게 벌리면 공기를 흡입, 건조해지고 수분을 섭취하게 됨.
면, 밀가루는 위장에서 팅팅 분다.

2012년에 단행본을 쭉 읽으면서 두서없이 정리해둔 내용이다. 출근길에 또 대충 정리하려고 보니 더 정신이 없다. 몇 권, 몇 페이지 이런 식으로 묶어두는 게 차라리 보기 깔끔했을텐데....

많이 먹으려고 저 방법을 대부분 시도해봤는데
정말 된다. 특히 위장 크기 관련한 내용이 주효했는데 저녁에 맛있는 거 먹으러 간다고 많이 먹어야 된다고 굶는 사람들이 많다. 많이 먹으려면 그러면 안 된다.

그리고 위에 적어둔 내용은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들은 반대로 수행하면 된다. 쉬어가면서 먹고, 맵고 자극적으로 안 먹고, 물 많이 마시고-

당시보다 다이어트 관련 지식이 많이 쌓여서 이제 뻔해보이는 내용이 많지만 턱의 피로도나 위장확장 드링크는 지금 봐도 신기하다. 먹방하시는 분들의 영상을 볼 때 이런 걸 체크하면서 보는 것도 재미있지 않을까?

그리고 먹방 유튜버들을 보면서 대단하다는 생각을 애초에 했지만 이런 방법들을 다시 찾고 정리해보니 더 대단한 것 같다. 과식, 폭식 이후의 고통도 만만치
않을테니까...


하여간 검색력이 일천하여 위장확장 드링크를 찾지 못하였으나 아는 약사님께 문의를 드려서 링크를 걸고야 말겠다. 끝.